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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배송 사칭 보이스피싱 증가, 소비자경보 상향!! (주의 → 경고)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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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배송 사칭 보이스피싱 증가, 소비자경보 상향!! (주의 → 경고)
출처: 금융감독원
금융감독원은 ’24.12월중 소비자경보 발령(주의)에도 불구하고 해당 범죄가 지속 발생함에 따라 소비자경보 등급을 주의에서 경고로 상향하였다고 2.13.(목) 밝혔다.
- 분석 결과, 수법이 더욱 교묘해진 가짜 카드배송으로 시작된 기관사칭형 수법에 속은 고령층의 고액피해 사례 증가가 주요원인인 것으로 나타났음.
- (소비자 주의사항 및 대응 요령)
1. 본인이 신청하지 않은 카드배송 연락을 받은 경우 카드사에 직접 확인하세요
2. 카드사 등 금융회사와 공공기관은 앱 설치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3. 금감원, 검찰 등 국가기관은 절대 직접 자금이체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4. 통신사의 AI 보이스피싱 탐지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세요
5. 사기범에게 속아 금전을 이체한 경우에는 최대한 신속히 경찰(112) 또는 금융회사 콜센터로 연락하여 지급정지를 요청하십시오
피해 사례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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